제주동부여행 - 정방폭포 근처 해물라면 맛집 제주곶에서 점심 먹기

2022. 8. 3. 20:25여행 일기장/제주여행 in 한국

728x90
반응형

[2022.02.27-03.02]

3박4일 제주도 동부여행

제주공항 쪽에서 차로 1시간 정도를 달려 서귀포시에 있는 정방폭포에 도착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지만 그만큼 주차장도 넓어서 언제든 가봐도 좋은 장소랍니다.

정방폭포에 가기 전! 

정방폭포 입구에서 도보 1분 내 거리에 위치해 있는 서귀포 해물라면을 파는 식당 '제주곶'에 갔습니다. 점심시간보다 꽤 지나서 도착했는데도 40분 정도 줄을 서서 기다렸어요.

그렇게 오래 기다릴 줄 알았으면 그 사이에 정방폭포를 보고 왔을텐데, 대기순서표에 직원분이 이름을 써주고 순서가 되면 가게 문 앞에서 육성으로 부르는 아날로그한(?) 예약방식이었습니다. 그러니 주구장창 기다릴 수 밖에요.. 줄 서서 먹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근처에 마땅히 갈 식당이 안 보여서 그냥 기다렸습니다. 인기가 많은 식당같던데 예약시스템이 구축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기다려서 만난 해물라면! 

기존에 판매하는 라면보다는 덜 짜서 먹을만했다. 아쉬운 점은 햇볕에서 너무 오래 기다린 걸까요? 막상 들어오니 입맛도 없어서 라면은 반을 남겼네요ㅠㅠ 지금 생각해보니 원래 제가 먹고 싶었던 건 크림해물라면이었는데, 재료소진으로 못 먹게 되어서 실망한 것도 영향이 있었을 것 같아요.

많이 늦어졌지만, 그래도 점심도 먹었겠다! 이제 정방폭포를 만나러 가볼까요?

폭포 가는 길에도 풍경이 멋지니 감상해보세요~ 대신 계단이 넓지 않으니 사람들 지나갈 때 조심해주셔야 해요.

입장료를 내고 계단을 걸어내려오면 이렇게 큰 폭포를 만날 수 있어요! 비가 별로 안 오던 시기라서 그런지.. 처음에 왔을 때보다 물줄기가 약해보였어요.

그래도 폭포소리와 함께 보는 무지개까지 감탄할 수밖에 없는 자연경관입니다. 

정방폭포의 또 다른 매력은 바다와 맞닿아 있는 점이겠죠?

폭포뿐만 아니라, 바닷가 배경으로 어디에서 찍어도 사진이 마음에 들었어요. 

바위에 부딪혀 부서지는 하얀 파도, 바다에 부딪혀 쪼개지는 찬란한 햇빛.

저는 평소에는 도시에 살지만 그래도 이런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이, 평화로움이 좋아서 여행을 다니는 것 같아요.

이미 제주도를 다녀오신 분들은 정방폭포가 가진 매력을 아시겠지만, 안 가보신 분들은 꼭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2,000원의 입장료(성인 기준)가 있긴 하지만 그 정도는 내도 아깝지 않은 풍경이랍니다.

정방폭포 두 번째 방문이었는데, 해녀분들이 직접 캐와서 판매하는 신선한 해산물! 먹어보고 싶었지만, 방금 해물라면을 먹고 폭포로 간 거라서 꾹 참았네요. 다음에는 밥 먹기 전에 정방폭포부터 들러야 할까봐요ㅎㅎ

기대 안 하고 그냥 목 말라서 샀다가 반해버린 한라봉주스입니다. 

이건 여행내내 생각나서 다른 카페에서도 먹어봤지만, 정방폭포에서 마셨던 한라봉주스가 제일 맛있었어요! 정방폭포 가신다면 추천하고 싶어요. 단, 계절에 따라 당도의 차이는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