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부여행 - 제주 산책하기 좋은 곳, 수월봉 지질트레일 / 이호테우 해수욕장

2022. 10. 23. 22:17여행 일기장/제주여행 in 한국

728x90
반응형

[2022.05.29-06.01]

3박4일 제주도 서부여행

 

1. 수월봉 지질트레일(지오트레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3760

화산, 바다, 하늘이 만드는 자연풍경을 보며 산책하기 좋은 곳, 수월봉 지오트레일을 소개합니다!

바다와 맞닿아 있는 해안절벽이 격렬한 화산활동의 흔적이라고 하니 신기하더라고요. 

수월봉 지질트레일은 어떤 코스를 어떤 방법으로 가느냐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질 수 있어요. 

여행계획을 세울 때 보니 많은 분들이 차를 타고 전망대를 올라가거나 전기자전거를 대여해서 수월봉지질트레일 곳곳을 보시더라고요. 저희가 주차를 한 곳도 전기자전거 대여점이 있는 곳이라서 자전거를 타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저는 전기자전거 대신에, 바닷가와 맞닿아 있는 입구부분에서 걷고, 구경하고, 사진 찍는 것에 집중했어요. 대략 1시간 정도 있었는데 6월 초였는데도 꽤 덥더라고요. 

화산섬인 제주도에서도 화산 활동의 흔적을 많이 볼 수 있는 유명한 곳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한 곳이 바로 이 수월봉이죠?

안내판에도 간단히 적혀 있지만 마그마와 차가운 바닷물이 만나 만들어진 화산체가 해안절벽을 길게 꾸미고 있었습니다. 사진으로 볼 때도 신기했지만 직접 가서 보니 어떻게 이렇게 만들어질 수 있는지 너무 신기했어요!!

그리고 또 다른 화산의 흔적, 구멍이 송송 뚫린 돌들과 그 옆을 가득 채운 주상절리라고 해요. 검은 돌들이 가득 붙어있는 주상절리는 제주도의 다른 곳에서도 볼 수 있지만, 수월봉 주상절리는 거북이 등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더 유명하다는 걸 이번 여행을 통해 알게 됐네요.

돌을 보며 신기해하고 재밌을 수 있는 것도 제주도여행의 매력인 것 같아요. 평소 도시에서는 돌을 유심히 본 적이 없지만, 자연의 모든 것들이 감사하고 신기할 수 있는 여유랄까요?

이렇게 육지에서는 보기 힘든 화산활동의 부산물을 보며 할 수 있는 산책은 지금-여기에 온전히 머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저도 다시 서부여행을 간다면 수월봉지질트레일은 꼭 또 갈거라서 다른 분들께도 추천하고 싶네요^^

 

2. 이호테우해수욕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호일동 1665-13

이번에는 해수욕장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말 조형물과 찍은 사진과 일몰풍경으로도 유명한 이호테우 해수욕장입니다.

정확히는 이호동이라는 마을에 있는 테우해변이었던 것 같아요. 일몰풍경도 유명하지만 마을을 구경할 수 있는 산책코스도 있는 것 같아요.

저의 목적은 일몰이었기 때문에 마스크를 쓴 돌하르방을 지나 이호테우해변으로 향했습니다.

출발부터 해와 바다가 만나는 멋진 풍경을 보며 산책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저 멀리 유명한 말등대도 보이네요~

해변에 돌다리가 있어서 뭔지 궁금했는데, '쌍원담'이라고 하네요. 

어쩜 말 등대를 만들 생각을 했을까요? 포토존으로도 좋지만, 제주도를 떠올리면 동물이라서 상징적으로도 좋은 것 같아요.

그래도 걸어서 여기까지 왔으니, 저도 사진 하나 남겨보았어요ㅎㅎ

그리고 보는내내 감탄에 감탄을 멈출 수 없는 멋진 일몰풍경이었습니다. 핸드폰으로 막 찍어서 그렇지, 직접 가서 보면 더 멋진 노을이예요! 발길이 떨어지지 않아서 몇 번을 다시 돌아서 보기도 했고, 노을만 눈에 담고 싶어서 참지 못하고 바닷물로 들어갔습니다. 

제주도 일몰명소로 많은 곳이 있겠지만, 제가 갔던 곳 중에서는 이호테우해수욕장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