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가보는 편리한 패키지 여행, 12월의 오키나와 여행

2019. 6. 14. 06:29여행 일기장/여유, 일본

728x90
반응형

2016.12.03 ~ 2016.12.05

2박3일 오키나와 패키지 여행

2016년 12월에 다녀온 오키나와 여행은 티스토리를 만들기 전에 다녀온 여행지이다. 그 해 여름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했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가지 못했다. 회사에서 패키지로 다녀온 오키나와 여행은 그 아쉬움을 달래준 여행이다.

국내든 해외든 항상 교통, 숙박, 식당, 관광지까지 직접 계획을 했는데, 이번에는 짜여진 루트로 여행을 하게 되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내 취향에는 자유여행이 더 좋았지만, 내가 가고 싶은 곳과 패키지 여행 일정이 맞다면 가끔은 이 방법도 편리하고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패키지 여행의 가장 큰 장점은 두 가지였다. 여행지에 대해 조사할 필요가 전혀 없고 여권과 개인 짐만 챙기면 쉽게 떠날 수 있는 여행이라는 점과 관광지 간에 이동(교통)이 매우 편리하다는 점이었다. 

오키나와 패키지 여행을 함께 했던 버스

오키나와 여행은 처음으로 가본 일본여행이기도 하다. 일본은 거리상 매우 가까운 해외 여행지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비슷한 돈으로 국내여행을 가는 것을 더 좋아하기 때문인 것 같다.

오키나와는 일본이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전형적인 일본 문화와는 많이 다른 느낌이었다. 음.. 일본+동남아+미국이 섞여 있는 모습이랄까? 오키나와는 일본으로 통합되기 전에 오랜 시간 류큐왕국이라는 별도의 나라였고, 그 당시 동남아와 교류가 많았다고 한다. 또 한 때는 미국의 지배를 받은 적도 있어서 다양한 문화가 섞여 있다고 한다.

오키나와 패키지 여행 일정

오키나와 여행의 장점은 일본이지만 전형적인 일본과는 다른 문화를 볼 수 있으며, 겨울에 여행하기 좋은 따뜻한 여행지라는 점이 있다. 또 일본의 하와이라는 별명답게 휴양지의 느낌이 있고, 깨끗한 바다와 다양한 수상레저활동이 가능하다. 그리고 다른 일본 지역에서는 쉽게 찾지 못하는 류큐왕국 전통 음식도 맛볼 수 있다.

하지만 따뜻한 지역이다 보니 일본은 대표 음식인 스시는 일본의 다른 지역만큼은 특성화 되어 있지 않다. 그리고 대중교통이 원활하지 않아서 패키지 여행을 하거나 차를 렌트해야 수월한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