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패키지 여행 - 츄라우미 수족관

2019. 7. 10. 06:21여행 일기장/여유, 일본

728x90
반응형

2016.12.03 ~ 2016.12.05

2박 3일 오키나와 패키지 여행

2일차 중 츄라우미 수족관

 

츄라우미 수족관

오키나와를 여행하면서 가장 신기했던 곳이 '츄라우미 수족관'이었다. 평소 한국에서도 수족관(아쿠아리움)은 별로 가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아주 오랜만에 아쿠아리움에 간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설레고 있었다.

위 사진은 츄라우미 수족관을 포함한 주변 시설을 보여주는 전체 지도이다. 츄라우미 수족관 실내 지도는 안내소나 츄라우미 수족관 입구에서 받을 수 있다(한글 지도 있음).

12월 초의 오키나와의 꽤 습하고 더웠다. 한국 기준 초여름 날씨 정도? 기온은 22~26도 사이였지만 습도가 높아서 체감으로는 더 더웠다. 그래서 패키지 여행 내내 함께한 버스에서 내리면 바로 인상이 찌푸려졌다. 그래도 위에 사진과 같은 예쁜 전시물들을 보고는 더위도 잊고 즐겁게 사진을 찍었다. 

오키나와 추라우미 수족관

Okinawa Churaumi Aquarium

하절기(3~9월) 8시30분 ~ 20시(19시 입장 마감)

동절기(10~2월) 8시30분 ~ 18시30분(17시30분 입장 마감)

https://churaumi.okinawa/kr/

 

오키나와 추라우미 수족관

沖縄美ら海水族館(おきなわちゅらうみすいぞくかん)は、沖縄本島北西部の本部半島備瀬崎近くにある海洋博公園内の水族館。「チュらうみ」とは沖縄の言葉で「清[きよ]ら(しい)海」という意味。

churaumi.okinawa

츄라우미 수족관은 총 4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입구에서부터 츄라우미 수족관의 메인인 고래상어를 보러 가는 길까지는 매우 익숙한 생물부터 생전 듣도 보지도 못한 생물까지 다양한 해양생명체들이 살고 있었다. 보고 있는데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에서 유리 창 너머에 갇혀 있던 큰 뱀을 의도치 않게 해리가 꺼내주는 장면이 떠올랐다. '저 안에 생명체들도 그 때 그 뱀이 한 번도 보지 못한 브라질을 그리워했던 것처럼 그리워하는 곳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마음이 무거웠다.

그런 마음이 들었다고 안 보고 나갈 수는 없으니 무거운 마음으로 빨리 수족관의 끝이 보이기를 바라며 걸어갔다. 그리거 거의 끝에 다달았을 때 고래상어를 보았다. 내가 직접 본 생명체 중에 압도적으로 가장 큰 크기의 고래 상어는 큰 수족관을 천천히 헤엄치고 있었다. 

그리고 한참을 그 앞에서 서서 거대하고 거대하고 또 거대한 존재인 고래상어를 계속 신기하게 봤다. (신기해서 동영상도 찍었는데 티스토리가 바뀌고 나서 동영상이 10MB 밖에 업로드가 안 되서 올리지 못하는 게 너무 아쉽다ㅠㅠ)

고래상어까지 보고 나와서는 예쁜 물건들이 줄지어 있는 기념품점 '블루 만타'에 들렀다. 걸어오면서 봤던 여러 생물이 귀여운 캐릭터들로 만들어져 있었다.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많이는 못 찍었고, 고심 고심 끝에 몇 개의 기념품만 구입해 왔다.

그리고 대망의 돌고래쇼! 날씨는 더웠지만, 12월이라서 그런지 크리스마스 캐롤이 배경 음악이 되었다.

그리고 처음 본 돌고래쇼! 돌고래의 모습이 너무나도 귀여웠고, IQ가 비교적 높은 생물 중 하나인 돌고래의 영특함에 놀라웠다. 신나는 캐럴과 사람들의 박수 소리에서 돌고래의 모든 동작들이 춤추는 것처럼 보였다! (이것도 영상을 찍었는데, 티스토리의 영상 업로드 용량이 지금 너무 적은 상태라서ㅠㅠ 그냥 혼자 소장해야 할 것 겠네ㅠㅠ)

그 곳에 있는 것만으로도 바다 생물들의 집에 놀러온 것 같은 기분이 들던 츄라우미 수족관이었다. (수족관의 장점은 느꼈지만, 여전히 수족관이 꼭 있어야 하는지 의문이긴 하다..)

 

오키나와 여행에서의 식당과 숙소

2019/06/14 - [여행 Travel/편리, 패키지] - 오키나와 패키지 여행의 식당! - 다이콘노하나, 앙통, 츄라하나, 샘스스테이크

2019/06/15 - [여행 Travel/편리, 패키지] - 오키나와 패키지 여행의 숙소! 메리어트 리조트 앤 스파 오키나와(MARRIOTT RESORT & SPA OKINAWA)

츄라우미 수족관 외 오키나와의 다른 여행지

2019/07/08 - [여행 Travel/편리, 패키지] - 오키나와 패키지 여행 - 오키나와월드 그리고 슈리성

2019/07/09 - [여행 Travel/편리, 패키지] - 오키나와 패키지 여행 - 만좌모, 부세나 글라스보트, 코우리대교, 아메리칸 빌리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