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주관적인, 홍대에서 놀기 좋은 코스 -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함께 홍대 당일치기

2017. 11. 15. 07:28여행 일기장/도시여행 in 한국

728x90
반응형

 집에서 홍대가 가까운 편이라서, 자주 약속을 잡는 장소이다. 그러다 보니 홍대 근처 이곳 저곳을 많이 가본 것 같다. 그 경험들을 모아서 홍대에서 놀기 좋은 코스를 구성해보았다. 오늘은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함께 홍대 당일치'라는 주제로 정해보았다. 홍대 인근에서 하루 안에 놀 수 있는 것들은 무궁무진하다. 수 십 번을 갔어도 아직 가보지 못한 식당과 카페들이 많으니 말이다. 그 중에서도 나는 홍대에서 아기자기한 캐릭터만나볼 수 있는 홍대 가볼만한 곳들을 골라보았다.

 

1.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 카카오프렌즈샵의 정식 명칭은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이다. 홍대입구역 8번 또는 9번 출구에서 도보 1분이면 갈 수 있는 명당에 위치하고 있다. 평일이든 주말이든 사람이 항상 많은 홍대에서는 장소를 정하고 만나기에 참 좋은 곳이다. 특히 여름에 더울 때는 귀여운 카카오 캐릭터 상품들을 구경하면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편하게 지인을 기다릴 수 있다. 만나는 장소로도 좋지만, 밥을 먹고 소화를 시킬 겸 구경을 하는 것도 좋고 시원한 음료를 마시며 이야기를 하고 싶을 때도 맨 위 층에 있는 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

 

 2. 가챠샵 홍대점 / 홍대놀이터점

 '아기자기'라는 단어를 쓰면 요즘 가장 먼저 떠오른 가챠! 홍대는 번화가답게 가챠샵도 두 개나 있다. 홍대에 아기자기한 걸 보러 가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가챠샵도 한 번 둘러보면 좋을 것 같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귀여운 피규어나 소품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하지만 큰 돈이 아니라고 여러 개 뽑다 보면 어느새 지갑이 텅텅 비어 있을 수 있다. 그래서 나의 경우에는 가챠샵에 가면 뽑기 기계를 다 보면서, 한 개 기계에 있는 피규어가 모두 다 마음에 드는 경우에만 뽑는 편이다. 그렇게 하다 보니, 안 뽑고 오는 날도 많고, 많이 뽑아야 1~2개 정도만 뽑게 된다. 이 곳 역시 밥을 먹고 난 후에, 소화를 시킬 겸 돌아다니면 좋다.

3. 도토리숲 홍대점

 가챠샵이 저렴하게 아기자기한 물건들을 가질 수 있다면, 도토리숲은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아기자기한 소품을 가질 수 있다. 물론, 가챠샵 보다 크기도 크고 종류도 다양하다. 도토리숲은 용산역에도 있는데, 용산역에 있는 도토리숲에서도 홍대에 있는 도토리숲에서도 구경만 하고 나왔었다. 구경만 하더라도 기분 좋은 귀여운 캐릭터 소품들이 한 가득 있다. 도토리숲에 있는 물건들은 토토로 관련 상품 뿐 아니라,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다양하게 있다. 이 곳 역시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구경하기에 좋을 것 같고,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좋아하는 지인이 있다면 선물을 사기에도 좋은 곳이다.

 

4. 원피스 카페 'Cafe De One-Piece'

 작년 말에 원피스 카페가 생겼다는 걸 기사로 봤다. 그 기사를 보고는 별 생각이 없었는데, 홍대에 갔다가 큰 써니호(애니메이션 원피스에서 주인공들의 해적선 이름) 모양의 카페를 보고, '우와~ 신기하다'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처음 원피스 카페를 발견했을 때는 사람이 너무나도 많았다. 그 때가 주말이었는데, 카페 밖에서 저 멀리 떨어져 있는 편의점 앞까지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다. 그 줄을 서고 싶은 생각은 없어서 그냥 발 길을 돌렸다. 그리고 몇 달이 지나서, 평일에 원피스 카페 근처에 볼 일이 있어서 갔다가 시간이 30분 정도 비어서 카페에 잠깐 들어갔다. 그 때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카페 겉 모습은 애니메이션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화려했지만, 카페 안은 별로 끌릴 만한 점은 없었다. 이 카페는 원피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서 잠깐 써니호에 들어온 기분으로 쉬면서 원피스 만화책을 보기에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5. 방탈출 카페 - 명탐정 코난 테마

 The Clue는 방탈출 카페로 홍대점, 홍대상상마당점, 강남점에 체인점이 있다. 개인적인 취향은 해리포터 테마이지만, 오늘 추천하고 싶은 테마는 명탐정 코난 테마이다. 아기자기하지는 않지만, 매우 인기가 많은 애니메이션이다. 내 주변에는 아직도 명탐정 코난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책을 챙겨보는 사람들이 꽤 많다. (나 역시 챙겨보지는 않아도 가끔 생각나면 찾아보는 1인ㅋㅋ) 그런 코난 팬들에게 코난이 된 것 같은 기분을 줄 수 있는 더 클루 방탈출 카페의 '코난-회장님 살인사건' 테마를 추천하고 싶다. 하지만, 방탈출 카페 특성상 내부 사진도 찍을 수 없고 비밀보장도 해야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쓸 수가 없다ㅠㅠ.  http://www.theclue.co.kr/v2/MISSION 그냥 테마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끌리다면 방탈출 카페 추천해보고 싶다.

 

6. 헬로키티 카페 홍대점

 헬로키티 카페는 명동에도 있지만, 홍대에도 있다. 헬로키티 카페를 가려고 간 건 아니고, 근처 식당에 갔다가 분홍빛 카페가 예뻐서 들어갔다. 뭔가 들어가는 입구가 키티네 정원에 놀러온 기분이었다. 헬로키티 카페답게 키티를 테마로 잘 꾸며져 있었다. 이곳도 다양한 캐릭터들을 보기 위해 홍대에 간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 중 하나이다. http://lotusflower5.tistory.com/122 (조금 더 자세한 후기는 전에 내가 썼던 게시물 참고)

 

7. 미니를 사랑하는 사람들 카페

 미니를 사랑하는 사람들 카페(미사사 카페)는 합정역 근처에 있다. 합정역 근처이지만 홍대에서도 멀지 않고, 아기자기한 미니어쳐 소품들을 볼 수 있는 미니어쳐 카페이다. 미니어쳐 소품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구입도 가능하고 거의 매주 주말에는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한다. 직접 만드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체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http://lotusflower5.tistory.com/75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전에 내가 썼던 게시물 참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들로 홍대에서 놀 수 있는 코스를 구성해보려고 했는데, 글을 다 쓰고 보니 카카오 프렌즈샵과 (캐릭터와 무관한)미사사 카페 외에는 모두 일본 캐릭터였다. 일본이 애니메이션 사업이 많이 발전해 있긴 한가 보다.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캐릭터들도 더 많이 사랑 받고, 우리 삶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어쨌든, 홍대에서 놀기 좋은 코스 중 당일치기 편!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함께 홍대에서 놀기 좋은 코스 추천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