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Ego 36기 - 6주차 미션(나만의책만들기)

2023. 5. 11. 22:46글쓰기 수첩/글쓰기모임

728x90
반응형

6주차 미션은 미션 내용을 보고 설레기도 하고 부담스럽기도 했다. '집필'이라는 단어가 사전적으로는 단순히 '직접 글을 쓴다.'의 의미지만, 느껴지는 무게는 진짜 작가들만 쓰는 단어일 것만 같다.

그럼에도 글쓰기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글Ego 책쓰기프로젝트 36기 이후 나의 집필 계획을 짧게나마 적어보려고 한다.

1. 현재 직업 내에서 글을 쓰는 업무에 정성을 다해 보려고 한다. 업무 특성상 사람을 많이 만나지만, 사람을 만나는 시간보다 더 긴 시간을 글쓰는 일에 할애한다. 칼럼도 에세이도 소설도 아니지만, 정교한 글쓰기 작업이 필요한 일이다. 글은 정성을 쏟는 만큼 매끄러워진다는 걸 다시 인식하면서 '글 쓰는 업무'에 최선을 다해보고자 한다. 이 시간이 나중에 내가 더 전문성 있는 직업인이 되기 위해 도움이 될 거라고 믿는다.

2. 지금은 본업을 그만두지 않는 한 블로그를 꾸준히 쓸 시간이 나지 않지만, 여름 1~2달과 겨울 1~2달이 되면 여유가 생긴다. 그렇게 여유가 있는 기간에는 취미로라도 나의 일상을 글로 기록을 남기고 싶다. 

3. 오롯이 나 혼자서 책을 쓰고 싶다는 바람은 있지만, 그건 지금 나에게는 우선순위가 아니다. 조금 더 쓰고 싶은 주제가 명확해졌을 때 시도하고 싶은 꿈이다. 그렇다면, 지금 할 수 있는 건 글Ego 프로젝트로 책 쓰기를 놓지 않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동화책과 시집도 일정이 맞을 때 도전해보고 싶다. '그렇게 꾸준히 글을 쓰고, 책 출판의 과정을 경험하다 보면 내가 쓰고 싶은 글의 주제도 명확해지겠지.'라는 생각으로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