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글쓰기 모임 2일차 - 매일 쓰는 사람

2021. 1. 21. 06:33글쓰기 수첩/글쓰기모임

728x90
반응형

2021. 01. 19. 화 Day2. 글쓰기는 공부가 아니고 습관이야

책 '너도 작가가 될 수 있어', 이동영 지음, 경향BP

<오늘의 분량> 글쓰기는 공부가 아니고 습관이야

<미션 내용>

1. 잎상 깊은 부분 스크랩

"글쓰기라는 '도구'가 익숙하지 않을 뿐, 기본적인 창의성은 모두의 마음속에 있습니다."라는 작가의 말은 글쓰기 습관을 들여보기 위해 처음 시도하고 있는 나에게 응원이 되는 말이었다. 그리고 "어제까지 하던 모든 걸 다 하고서 글을 잘 쓸 수는 없다."는 그 말에 반성하게 되었다. 온라인 글쓰기 모임을 시작하고 3일동안 계속 글쓰기는 다른 해야할 일들에 미뤄지고 있었다. 하지만 지금 나에게 가장 하고 싶은 일은 나의 취미, 더 나아가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주제로 글을 쓰는 일이다. 그러니까 매일 글을 쓰는 시간을 확보하는게 나에게 우선시되어야 할 일이다.

2. 책의 내용 중 닮고 싶은 작가의 습관이 있나요?

오늘 읽은 챕터2는 지금 하고 있는 글쓰기 모임(GLOW-매일 쓰는 사람)의 취지에도 딱 적합한 내용이었다. 다른 작가들의 여러 가지 습관을 들어보고, 그 습관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그중에서도 내가 실천해보고 싶은 습관은 시간을 정해놓고 '매일 글쓰기'이다. 전업작가는 아니지만, 유시민 작가가 말하는 '생활 글쓰기' 즉, 에세이 쓰기를 이 블로그에 계속하고 싶은만큼 매일 글쓰기는 중요한 습관이다. 오후 8~10시 사이에 하루 1~2시간은 '글, 블로그, 만들고 여행한 나의 경험'과 같은 것들에 집중하여 글쓰는 시간을 가져보고 싶다.

3. 매일 쓰기 위한 자신의 다짐을 적어봅시다.

- "하루 2시간, 나에게 집중하여 나를 위한 글쓰기를 반복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