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간식 - 아주 간단한 크리스마스 파티 간식 만들기

2019. 12. 20. 07:34핸드메이드 기록장/Cooking

728x90
반응형

크리스마스 파티 간식 만들기

초간단 젤리 & 샌드위치

 

1. 젤리 만들기

- 재료(빨간색 글씨만 추가로 구입한 물건이고 나머지는 대부분 다 집에 있는 재료들)

1. 젤리 만들 재료 - 젤리믹스, 뜨거운 물, 숟가락, 냉장고(ㅋㅋ)

2. 젤리 담을 부가적인 재료 - 젤리 담을 용기, 용기 소독할 냄비나 프라이팬(?), 가스레인지, 크리스마스 스티커, 작은 피규어(선택)

- 방법

1. 젤리 담을 용기인 유리컵 소독하기

- 간단하게 유리컵 씻기 & 프라이팬이나 냄비에 찬물을 넣고 유리컵 뒤집어 넣기 & 중불에서 팔팔 끓고 아래 사진처럼 유리컵 바닥에 물이 맺히면 불 끄기 & 뜨거우니 꼭! 집게로 유리컵 옮기기 & 유리컵 입구가 천장으로 향하게 놓고 말리기

2. 85도씨 정도의 물에 젤리믹스 가루 풀기(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천천히 잘 젓기)

3. 젤리믹스를 녹인 물이 미지근해질 때까지 기다리기

4. 숟가락이나 깔때기 등을 이용해서 유리컵에 젤리믹스 녹인 물을 담고, 냉장고에 1~2시간 정도 두면 끝!

아래는 완성된 사진이다. 젤리믹스 처음 써봤는데 생각보다 쉽고 빠르게 만들어서 좋았고, 유리병과 스티커만 있어도 예쁘게 장식할 수 있어서 꽤 유용하게 간단한 간식으로 쓰일 수 있었다. 맛은.. 음 옛날 학교 앞 문구점에서 먹던 불량식품 맛 정도?ㅋㅋ 다음에 만들게 되면 과일과 우유를 넣어서도 만들어 보고 싶다.

피규어는 크리스마스 피규어를 붙이고 싶었지만, 굳이 구입하기에는 아까워서 집에 그냥 굴러다니는 피규어를 사용했다.
스티커와 피규어까지 다 붙여서 완성! 스티커 하나로 더 예뻐진 젤리!

 

2. 샌드위치 만들기

- 재료(초록색 글씨만 추가로 구입한 물건이고 나머지는 집에 있던 재료들)

식빵, 딸기잼, 슬라이스치즈, 바나나 (도구는 토퍼나 이쑤시개, 쿠키틀, 접시, 작은 수저, 과일칼 정도)

- 방법(만드는 과정 사진 없음)

1. 식빵을 쿠키틀로 찍는다. (나와 친구들은 별모양과 나무 모양을 이용했다)

2. 식빵 사이에 원하는 재료를 넣는다. (우리는 딸기잼, 슬라이스치즈, 얇게 썬 바나를 이용했지만, 다른 재료도 더 많이 이용 가능하다! 다른 맛 잼, 누텔라, 슬라이스햄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서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어서 좋다!)

3. 겹겹이 쌓아서 토퍼나 이쑤시개나 모양을 고정해주면 완성!

이 샌드위치는 시간이 지나면 식빵이 조금 굳긴 하는데 그래도 맛있다!

 

조금 이른 크리스마스 주제의 우리만의 파티! 오랜만에 만나서 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