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금빛열차 타고 봄맞이 전라북도 여행(전북투어패스와 함께)

2020. 3. 31. 22:32여행 일기장/기차여행 in 한국

728x90
반응형

서해금빛열차 타고 2박3일 전라북도 여행

2017.03.31 ~ 2017.04.02

갑자기 여행을 가고 싶어서 검색을 한지 몇 시간만에 여행지, 교통, 숙소를 정하고 그 주 주말에 전라북도 여행을 떠났다. 여행지를 전라북도로 정하게 된 생각의 과정은 '코레일 관광열차를 타보고 싶다! - 서해금빛열차를 타볼까? - 서해금빛열차 도착지인 전라북도에서 기차로 갈 수 있는 여행지를 가보자!'와 같은 생각으로 이어졌다.

그렇게 여행지를 검색하다가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된 여행지는 정읍, 군산, 익산이다. 교통과 숙박 외에는 별다른 여행계획을 세우지는 않고 여행을 떠났다!

여행후기를 남기기 전에 전라북도 여행에 꼭 추천하고 싶은 두 가지가 있다. 서해금빛열차와 전북투어패스이다.

 

서해금빛열차

서해금빛열차는 코레일의 관광열차 종류 중 한 가지이다. 용산부터 익산까지 가는 동안 서해안의 7개 관광지를 거치는 서해금빛열차는 열차 외관과 내부가 다른 기차와 다르게 잘 꾸며져있다. 

그 중에서도 서해금빛열차의 가장 큰 특징은 온돌방, 족욕, 포토존이다. 

건식족욕은 4천원 습식족욕은 8천원을 내면 20분 정도 족욕을 할 수 있다. 서해금빛열차를 타게 되면 기차 밖 풍경을 보면서 족욕을 하는 시간은 꼭 즐겨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온돌방은 다리를 뻗고 앉거나 누워서 편히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내부 인테리어도 한국식으로 예쁘게 꾸며져 있어서 추천하고 싶다. 하지만 방이 몇 개 없어서 예약이 빨리 차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서 예약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쉽게도 나는 여행 3일 전에 예약하다보니 온돌방은 예약을 하지 못했다. 

그리고 열차 칸 중간에는 마치 서해 바다에 온 것 같은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다. 포토존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지나가는 사람이 없어서 결국 셀카와 발사진 밖에 찍지 못했다ㅠㅠ

서해금빛열차를 타고 서해바다에 가는 길에 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다면 여행의 설렘을 더 높일 수 있을 것 같다!

http://www.letskorail.com/ebizprd/EbizPrdTrainWtrainMain_main.do

레츠코레일 서해금빛열차 공식사이트

 

전북투어패스

전북투어패스는 전라북도 곳곳에서 관광지, 주차장, 식당, 숙박시설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관광 카드이다. 전북투어패스는 1일권, 2일권, 3일권으로 이루어져 있고, 추가로 전주한옥마을권과 군산시간여행권도 있다. 필요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면 몇 천원에서 몇 만원은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투어패스 가격을 제외하고 약 1만원 중반대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https://www.jbtourpass.kr/

전북투어패스 공식사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