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 가득한 동대문의 여러 식당 중 두 곳! 홍수계 & 쉐이크쉑

2019. 7. 28. 18:11여행 일기장/도시여행 in 한국

728x90
반응형

동대문은 정말 정말 정말 식당이 많다. 뭐 식당은 어디든 많지만, 동대문은 내가 가장 자주 가는 곳이어서 더 많아 보이기도 하는 것 같다. 자주 가도 항상 먹을 게 많은 곳이다. 그 중에서 제일 많이 가는 건 서브웨이지만ㅋㅋ 오늘은 식당으로 가기 좋은 곳 중 두 군데를 기록해보려고 한다.

 

쉐이크쉑 두타점

Shake Shack

(일명 쉑쉑버거)

쉐이크쉑은 미국의 유명한 햄버거 브랜드이다. 강남과 청담에 이어 동대문에도 생긴지 2~3년 정도 됐다. 속 재료는 심플하지만, 빵도 부드럽고 야채도 신선하고 패티 고기까지 매우 맛있다. 감자튀김도 통통해서 씹는 맛이 있다. 그냥 체인 패스트푸드 버거들에 비해 가격 대비 맛도 매우 좋다. 줄서서 먹는 사람들도 봤지만, 내가 갔을 때는 매번 줄이 많이 길지는 않았던 것 같다. 

 

홍수계찜닭 동대문점 위치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지하1층에 위치)

홍수계는 동대문의 많고 많고 많은 맛집들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고기가 질기지 않고 양념도 달달하고 맛있다. 특히, 밥에 양념 비벼서 치즈를 돌돌 감은 닭을 한 점 올리면.. 와! 이건 진짜 꿀맛!!

동대문점 외에 다른 곳은 가보지 않았지만, 어쨌든 동대문점은 매우 맛있다. 여러 지인들을 데리고 가봤지만, 맛이 없다거나 별로라는 말은 물론 나오지 않았다. 그리고 'so so 괜찮네'정도 이상으로 다들 맛있다고 했던 곳이다.

현대시티아울렛 지하1층 가장 구석에 있긴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아가서 먹어봤으면 하는 맛있는 음식이다! 

 

이건 보너스 사진!

그동안 동대문 지나가면서 예뻐서 찍었던 사진들이다. DDP 앞에서 크고 작은 행사들을 많이 하긴 하지만, 사진을 찍지는 않고 구경하면서 지나간다. 그런데 예뻐서 홀린듯이 찍은 사진들이 몇 장 있어서 남겨본다. 사진으로 봐도 예쁘네^^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공병으로 만든 예쁜 조명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입구의 계단에 있는 예쁜 토끼들
DDP 안에 위치한 책 조명 전시품
DDP 안에 위치한 책 조명 전시품
DDP의 밤을 빛내는 LED 장미
그냥 지나갈 수도 있는 동대문의 숨은 플라밍고. 처음에 보고 진짜인 줄 알고 깜짝 놀랐다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