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타이완 10 - Goodbye~ Taipei! 대만에서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

2018. 8. 28. 07:16여행 일기장/청춘, 대만

728x90
반응형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었던 대만 여행. 더 정확히는 수도 타이페이 여행이었다. 다만 너무나도 아쉬웠던 점은 여행 며칠 전 잘 못 자를 발톱이 계속 살을 파고 들어서 자꾸 붓고 피가 나서 하루에 많이 돌아다닐 수가 없었다. 그래서 계획했던 일정들을 많이 포기해야 했던 점이 지금 생각해도 아쉬움이 남는다. 그래도 갑작스러운 여행치고는 꽤 즐겁게 잘 놀았었다.

대만을 떠나오던 날도 오전에 여행을 하려면 할 수는 있었지만, 아픈 발 때문에 퇴실시간에 맞춰서 짐을 싸서 공항으로 바로 갔다. KDM 호텔은 가성비도 좋지만, 위치도 매우 좋다. 공항을 가는 105번 버스 티켓도 호텔 프론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응? 버스를 기다리는데 너무나도 익숙한 한국어ㅋㅋ)

(대만의 질서정연한 오토바이 부대.

대만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질서를 잘 지키는 오토바이들이라서

전혀 위협적이지 않았다)

대만을 떠나오면서는 많은 생각이 들었다.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문화를 보면서 쌓은 추억, 아픈 발 때문에 다 보지 못한 곳에 대한 아쉬움, 그리고 한국에서 날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돌아가는 것에 대한 설렘까지. 한국으로 돌아오는 길이 아쉬우면서도 기뻤다. 지금 이 글을 기록하고 있는 시점은 대만 여행 후 약 2년 가까이가 지난 시점이지만, 반년 후 다시 한 번! 이번에는 친구들과 함께! 떠날 여행에 대한 기대가 있기 때문에 설레는 마음이 더 많이 든다.

(↓대만에서 만난 한국영화와 광고)

유럽여행에서와는 달리 정말 흔하게 한국 연예인의 광고나

한국어를 볼 수 있었다.

한국을 좋아해주는 나라라는 게 참 고마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