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드 웹툰 '오늘도 핸드메이드!' 책

2018. 3. 3. 07:20글쓰기 수첩/독후감

728x90
반응형

http://lotusflower5.tistory.com/60

 

예전에 기록으로 남겼던 소영 작가의 핸드메이드 웹툰 '오늘도 핸드메이드!'가 연재를 마치고, 3권의 책으로 나왔다. 웹툰으로 언제든 볼 수 있지만, 책으로 보면서 따라 만들어 보고 싶었다. 그래서 살까 말까 장바구니에 넣고 고민을 하던 와중에, 작년 12월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았다.

 

핸드메이드를 소재로 해서 그런가? 핸드폰으로 보던 것보다 책으로 읽는 게 훨씬 더 아날로그적인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기분이었다. 영상이 아닌 글, 사진이 아닌 그림, 기계가 아닌 핸드메이드, 웹툰이 아닌 책... 내가 직접 무언가를 만든 게 아닌데도,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좋았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 책을 보면서 무언가를 만들어 보겠지?'라는 설렘이 들었다.

 

 

이 책과 함께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핸드메이드는 함께 따라온 컬러링 엽서였다. 8장의 엽서가 함께 왔는데, 스케치만 되어 있는 흑백으로 왔다. 색연필로 색칠을 해보는 즐거움이 있었다. 아직 다 색칠한 엽서는 없지만, 가끔 생각나면 색칠을 하고 있다. 다 색칠하면 친구들에게 엽서를 보내볼까 싶다. 또 다른 아날로그 감성이 번지기를 바라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