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내일로 5일차 단양 뚜벅이 자유여행 - 단양구경시장, 단양커피610

2020. 2. 21. 21:51여행 일기장/기차여행 in 한국

728x90
반응형

겨울 내일로 강원도 여행

2017.01.16 ~ 2017.01.20

 

5일차

단양 뚜벅이 자유여행

 

겨울내일로 강원도여행의 마지막 날은 눈이 가득 왔다. 강원도의 눈을 기대했던 나에게는 너무나도 행복한 시간이었다. 이 날의 나는 마치 눈 오는 날 강아지처럼 방방 뛰어다녔다. 

눈이 오는 강원도 풍경을 기차 창문으로 실컷 구경하면서 안동에서 단양으로 이동을 했다. 단양에 도착했을 때 눈을 그쳤고, 꽤 눈이 쌓여있었다.  

우리는 시간과 비용의 부족으로 단양 시내권만 구경했으니, 단양역 앞의 도담삼봉 모양으로 꾸며놓은 곳에서 사진을 찍으며 만족했다. 눈이 쌓여 있어서 더 예뻤다ㅎㅎ 

단양팔경 대신 우리가 선택한 단양 여행지는 단양구경시장이었다. 단양역에서 단양구경시장까지는 택시를 타고 이동했다. 시장까지 이동중에 택시기사님께서 단양에는 마늘이 유명하다고 하면서 마늘순대를 추천해주셨다. 

여러 시장들과 마찬가지로 단양시장도 입구가 여러 곳이 있어서 시장까지 쉽게 진입할 수가 있다. 예상보다 훨씬 큰 시장이었다. 

처음으로 간 곳은 마늘순대와 순대국밥을 파는 곳이었다. 마늘순대를 판매하는 식당이 많아서 어디를 갈지 고민하다가 눈에 띄는 식당 한 곳에 들어갔다(아래 사진 참고).

3명이었지만, 순대 1인분과 순대국밥 1인분을 주문해서 아주 맛있게 먹었다! 마늘 덕분에 순대의 향이 훨씬 더 진해서 풍미가 더 깊었다. 마늘순대와 양파김치를 함께 먹으면 완전 취향저격인 맛이었다!!

그리고 조금 걷다가 방문한 다른 식당은 마늘만두집! 이미 순대를 먹었음에도 젓가락을 놓을 수 없는 맛이었다. 차로 단양에 갔다면 포장해 오고 싶었다ㅠㅠ

단양마늘만두는 전국택배도 가능하니, 맛보고 싶은데 단양까지 가기 먼 분들은 택배도 추천해드리고 싶다. 

단양의 대표 식재료인 마늘이 들어간 순대와 만두로 든든하게 배로 채우고 난 뒤, 시장 밖으로 나오니 하얀 눈으로 가득한 단양의 멋진 풍경이 보였다. 

그 풍경을 보면서 신이 나서 오랜만에 눈을 뿌리면서(?) 아주 재밌게 놀았다ㅋㅋ 요즘은 친구들과 하하호호 크게 웃던 그 날이 그립다ㅠㅠ

마지막으로 단양시장 근처 카페 coffe610에서 음료를 마셨다. 내일로의 마지막 여행지는 소박하지만 우리끼리 추억을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곳이었다. 

이렇게 눈이 가득한 단양에서 겨울내일로 여행 마무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