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반에서 보낸 2박3일 여름휴가 - 제천프렌즈카라반캠핑장, 카라반파파문경점, 무주하늘땅카라반

2022. 12. 9. 20:29여행 일기장/자연여행 in 한국

728x90
반응형

이번 여름휴가는 '카라반'을 테마로 한 휴식을 컨셉으로 잡았다. 결론적으로는 시작부터 사건사고가 있었고 운전도 많이 하면서 피로가 누적되어 버렸지만, 카라반은 참 좋았던 여행이었다.

제천프렌즈카라반캠핑장
충북 제천시 청풍면 청풍명월로 869-9

머문 방: 라이언 카라반
머문 일자: 2022년 7월 9일 토요일
숙박 비용: 15만원

이번에 머문 세 곳은 카라반 중 가장 아담했지만, 시골틱한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곳이었다. 여름이라서 꽤 더웠지만 카라반이 작아서 문을 닫고 에어컨을 켜니 금방 시원해졌다. 따뜻한 물도 잘 나오고 정스러운 시골 자연에서 나는 나무와 흙 냄새가 좋았던 곳이다. 산에 있어서 벌레는 많지만 카라반 안에서 놀면 문제될 건 없었다. 사장님 부부가 친절히 안내해주시고 맛있는 옥수수도 나눠주셔서 어릴 적 시골 분위기를 더 느낄 수 있었다. 우리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개별바베큐장도 있어서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



카라반파파문경점
경북 문경시 가은읍 왕능강변길 71

머문 방: panda 21호
머문 일자: 2022년 7월 10일 일요일
숙박 비용: 10만9천원

카라반파파문경점은 26개의 카라반이 있고 크게 3종류로 나누어진다. 우리가 숙박한 방은 panda 21호로 입구쪽에 위치해서 밖으로 이동도 편하고 쓰레기 버리는 곳도 가까워서 좋았다.
우리가 문경에 간 날은 매우 흐리고 비도 왔지만 흐린 구름이 자욱한 풍경도 운치있는 곳이었다.

침대, 빈 공간, 화장실 등은 제천카라반보다 넓었고 소파는 좀 더 작았다. 전체적으로 나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깔끔한 카라반이었다.



무주하늘땅카라반
전북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로 966-12 하늘땅카라반

머문 방: 별빛카라반1호
머문 일자: 2022년 7월 11일 월요일
숙박 비용: 15만원

무주별빛카라반은 계곡 바로 앞에 있는 카라반으로 비교적 최근에 생겨서 인테리어도 최신식이고 매우 깔끔했다.

2명이었지만 4~5명이 쓰기에도 충분한 공간이다. 테이블을 낮추고 의자를 변형해서 침대로도 사용 가능하다. 창문도 많이 나 있고, 조리도구들도 있어서 음식을 해서 먹기도 좋은 곳이다.

카라반 바로 앞에 계곡도 있고, 근처에 차를 타고 5~10분 정도만 가도 큰 계곡이 있어서 놀기 딱 좋은 곳이다. 비가 많이 오지 않아서 물이 많지 않았지만 시원하게 발 담그고 놀 수 있어서 좋았다.

카라반들은 공통적으로 산 쪽에 있어서 벌레도 많고 펜션보다 공간도 좁지만, 아늑하고 빈티지한 느낌이 있어서 재밌다. 그리고 캠핑용품이나 캠핑카 없이도 자연 속에서 놀고 즐길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