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동부여행 - 함덕해수욕장, 그리고 함덕맛집 / 갈치옥, 해녀김밥

2022. 9. 16. 22:51여행 일기장/제주여행 in 한국

728x90
반응형

[2022.02.27-03.02]

3박4일 제주도 동부여행

 

강한 바람에도 불구하고 산책을 하게 만든(?) 너무 예쁜 함덕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제가 소개하지 않아도 이미 유명한 함덕해수욕장이지만, 제가 갔을 때는 날씨 덕분이었을까요? 푸르른 하늘과 에메랄드빛 바다, 하얀 파도와 구름까지 넋을 빼놓게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바람이 덜 부는 순간을 틈타서 빨리 사진을 찍어야 한다는 어려움은 있었어요. 하지만 바람 때문에 눈물이 나고 머리카락이 휘날려서 눈 뜨기 힘들어도 계속 있고 싶을만큼 멋진 풍경이었습니다. 바람이 너무 강해서 서우봉은 올라가지 못했지만, 다음에 함덕해수욕장을 갈 때는 꼭 서우봉도 함께 가보고 싶어요!

함덕해수욕장 사진은 머문 시간에 비해 다 똑같은 풍경이라서... 10장의 사진이 마치 1장 같은 신기함..ㅋㅋ 역시 자연은 멋진 한컷만 사진에 담고 나머지는 눈과 마음에 담으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이제 함덕해수욕장 근처에서 맛있게 먹었던 음식 소개해볼게요. (카페후기는 다른 게시물에서..)

먼저 갈치옥입니다! 갈치는.. 가격은.. 안 착하지만.. ㅠㅠ 그래도 너무 맛있어요~ 사실 제주도에 별로 가보지 않아서 가성비 좋은 맛집 이런건 잘 모르고, 인터넷상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갈치집을 찾아갔어요. 역시나 사람이 가득하더라고요. 좌석이 많아서 기다리지는 않고 바로 주문할 수 있었답니다.

물회를 즐겨 먹는 편은 아니지만 여기는 물회가 너무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됐어요!

갈치 먹으러 왔는데, 고기까지 맛있는 집이었어요!

사실 메인은 갈치죠?! 

우리의 통장에 타격을 입혔으니 맛에 대한 기대치가 높을 수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그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킬 정도로 갈치조림 양념도, 갈치구이도 아주 맛있고 좋았답니다! 더 자세하게 설명하고 싶지만.. 저는 맛표현이 유창하지 못해요ㅠㅠ 이미 6개월 전에 간 여행이라서 맛있었다는 확신의 기억만 남아있답니다ㅎㅎ

그래도 함덕해수욕장 근처에서 갈치맛집을 찾는다면 추천드리고 싶어요!!

반응형

 

다음은 함덕에 있는 제주해녀김밥 본점입니다. 

그냥 네모난 모양의 저 김밥을 먹어보고 싶어서 아점으로 딱 좋다는 생각에 고른거였어요.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인가요? 너무 맛있어서 아까워하면서도 음미하면서 먹었답니다. 두명이서 2개 샀는데, 배 터지게 더 많이 먹고 싶어서 아쉬웠어요! 

특히, 이 딱새우김밥이 정말 맛있어요! 해녀김밥은 저는 그저 그랬어요. '음~ 맛있네, 먹을만 하네' 생각하는 정도였다면, 딱새우김밥은 '와~ 이거 뭐야? 너무 맛있어! 더 먹고 싶다'의 감탄을 불러내는 맛이랄까요? 과연 이걸 맛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ㅋㅋㅋㅋ 이상, 딱새우김밥을 꼭 추천하고 싶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