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위드 러브(To Rome with Love) / 2013

2022. 8. 4. 23:39문화생활 다이어리/드라마-영화

728x90
반응형

작성일자 2019.05.22
주관적인 평점 8.3점

피곤한데도 이상하게 잠이 오지 않던 날 밤을 보내기 위해 선택한 영화이다. 본격 로마 여행 장려 영화라고 해야 할까? 로마에 살고 있는 사람, 로마에 살기 위해 온 사람, 로마에 여행을 온 사람. 각기 다른 이유로 로마에 있는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일들을 그려냈다. 평범한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낭만적인 것 같기도 하고 황당한 것 같기도 한 새로운 일들이 생기는데, 4개의 이야기가 번갈아가면서 나오지만 영화가 이야기하고자하는 큰 주제는 이어지고 있었다.
영화 포스터에 있는 '상상 속 짜릿한 일탈'이라는 문구에 끌려서 이 영화를 골랐다. 요즘 지루한 일상에 너무 지쳐 있었기 때문이다. 몇 년 전에 로마 여행을 한 적이 있어서 그런지 영화 속 배경이 더 가깝게 느껴졌다. 영화를 보면서 주인공들의 로마에서 일탈을 보며 그 짜릿한 낭만을 간접체험했다.
그리고 영화의 끝에서는 지루하고 소소하지만 소중하고 평범한 나의 삶으로 돌아와서 편안하게 잠들 수 있었다. 새로운 경험을 원해서 본 영화를 통해 일상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