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체코 9 - 체코 프라하 맛집과 가볼만한 곳 추천

2024. 2. 28. 16:54여행 일기장/낭만, 체코

728x90
반응형

낭만, 체코

2019.06.05 ~ 2019.06.10

4박6일 

체코여행 4일차

 

1. 체코 프라하 브런치 맛집 추천 / Kavárna co hledá jméno

주소: Stroupežnického 493/10, 150 00 Praha 5-Smíchov, 체코

이비스 프라하 말라 스트라나에서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있는 브런치 맛집은 포스트크로스를 통해서 알게 된 프라하 현지인에게 추천받은 곳이다. 다시 프라하에 여행하는 그 날까지 폐업하거나 맛이 변하지 않고 그대로 있어주기를 간절히 바라는 브런치 맛집! 이 곳을 추천해준 사람에게 추천받은 메뉴인 '에그베네딕트'를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행복한 기억으로 남은 곳이다.

 

2. 체코 프라하 가볼만한 곳 추천 / 알폰스무하 박물관 Mucha Museum

주소: Panská 7, 110 00 Nové Město, 체코

알폰스 무하의 그림체는 마치 애니메이션 '카드캡터 체리'가 생각나서 책으로 처음 봤을 때부터 끌렸다. (모방을 했다면 카드캡터 체리가 한 거겠지만, 어릴 때 본 애니메이션은 머릿 속에 각인이 되어 있나 보다ㅋㅋ) 그래서 프라하에 박물관이 있다는 정보를 알고, 가보게 되었다. 내부 촬영 금지라서 눈으로만 보고 나왔지만, 책으로 볼 때 상상한 것보다 꽤 큰 그림들이라서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시간이었다.

 

3. 체코 프라하 카페 추천 / Cafe LOUVRE

주소: Národní 22, 110 00 Nové Město, 체코

체코에 '루브르'라니! 파리에 있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거리를 걷기만 해도 낭만적인 프라하와는 잘 어울리는 이름이라고 생각했다. 유명한 카페지만, 사람이 많다는 후기를 보고 방문할 계획은 없었다. 구시가지를 하염없이 걷다 보니, 여행준비하며 봤던 익숙한 이름이 보였고 다리가 아파서 쉴 겸 충동적으로 가게 되었다. 인터넷에서 본 것과 달리, 사람은 별로 없었다. 아니, 없다고 느껴졌다. 적어도 20팀 이상이 있었으나, 테이블이 엄~~~청 많아서 빈 자리가 더 많았다. 

 

4. 체코 프라하 맛집 추천 / U kroka

주소: Vratislavova 28/12, 128 00 Praha 2, 체코

체코 여행 중에 맛없던 음식은 없지만, 그래도 가장 맛있었던 음식을 뽑으라고 하면 바로 여기, U kroka 라는 식당에서 먹었던 음식들이다.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빠짐없이 다 맛있었던 맛집이었다. 원래 인터넷에서 봐뒀던 메뉴가 있었는데, 내가 갔을 때는 그 메뉴를 팔고 있지 않다고 해서 추천 메뉴를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그리고 유럽여행 하면서 특정 맥주에 처음 반해봤는데, 그게 바로 필스너우르켈이다. 이 식당에서도 필스너우르켈을 생맥주로 먹을 수 있어서 더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지금부터는 사진으로만 남기는 기록. 5년 전 여행을 갔을 때는 생생한 순간으로 사진을 찍었지만, 체코여행 중 썼던 일기를 잃어버린 현재로서는 가물가물한 기억으로 남아있는 곳들이다. 

어느 나라를 가서도 반가운 서브웨이
꿀이 유명하다고 했던 체코. 지금 생각해보면 꿀이 안 유명한 유럽나라를 못 들어본 것 같기도..
체코에서 한국으로 보내는 엽서
들어가지는 않았어도, 미국인이 아닌데도, 반가운 애플
길을 걷다가 발견한 체코 전통인형 가게
이 중 어떤 인형을 사왔을까요?ㅎㅎ
무슨 공연장이었는데 기억이 잘..
워낙 유명한 프라하시계탑
체코, 프라하, 여유, 그 자체
5일 여행 중 세 번을 젤라또 사먹은 곳 Amorino
낭만이 넘치는 나라에서 찍는 웨딩포토
편하게 타고 다녔던 트램으로 체코여행 마무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