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 곰돌이푸침대를 활용한 디즈니 곰돌이푸 인테리어

2019. 10. 3. 05:18핸드메이드 기록장/Handmade

728x90
반응형

곰돌이푸에 대한 내 애정, 나에 대한 지인들의 애정이 모여서 만들어지 침실이다. 곰돌이 푸를 좋아하지만, 곰돌이 푸와 관련 있는 물건들을 모을 생각은 한 적이 없다. 최애인 해리포터만으로도 내 지갑은 비어 있으니까ㅋㅋ 그런데 내가 곰돌이 푸를 좋아하는 걸 아는 지인들이 최근 2~3년 사이에 사준 선물들을 모았더니 꽤 많아졌다. 그래서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침대가 있는 공간만 곰돌이 푸로 인테리어를 해봤다.

곰돌이 푸로 꾸민 잠자는 공간을 소개하기 전에, 내가 가지고 있는 곰돌이 푸 소품부터 하나씩 기록해보려고 한다. 

스티커 & 편지지 & 피규어

많은 친구들에게서 받은 곰돌이 푸와 관련된 자잘한 소품들이 있다. 스티커, 편지지, 피규어. 갑자기 스티커를 주면서 지인들은 대부분 비슷한 말을 한다. "지나가다 곰돌이 푸를 보는데 너 생각이 났다."라고ㅋㅋ

'내가 그렇게 티를 많이 냈나?' 생각하다가 알게 됐다. 생각해보니 내가 곰돌이 푸를 좋아한다는 걸 주변 사람들이 알게 된 건 처음으로 곰돌이 푸 피규어를 구입한 이후였다. 2016년 스스로에게 주는 생일선물로 곰돌이 푸 피규어를 하나 구입했고, 책상 위에 올려두었다. 흔히들 책상 위에 캐릭터 관련 소품 하나만 올려져 있으면, "이거 좋아해?"라고 물어본다. 그럼 대부분 "좋아하지, 좋아하는 편이야."라고 대답한다. 그 말을 듣고 나면 '이 사람은 이 캐릭터를 좋아한다.'고 기억이 된다. 그 한 마디의 인사말을 관심으로 기억한 사람들의 고마운 마음 덕분에, 우리집에는 곰돌이 푸 물건이 쌓이기 시작했다.

인형&무드등

세 개 있는 곰돌이 푸 인형과 인형처럼 생긴 무드등도 모두 선물 받았다. 작은 인형들이라 정품 피규어만큼 비싸지는 않지만, 가격이상으로 편안함을 준다. 특히, 무드등은 잠들기 전에 켜놓으면 딱 좋은 따뜻한 불빛이다.

위 사진에 있는 곰돌이 푸 인형 외에도 다이소에서 남친이 사준 곰돌이 푸 인형세트(쿠션 두 개, 목베개 한 개, 인형 한 개)와 홍콩에서 사온 곰돌이 푸 인형 한 개가 더 있다(궁금하신 분은 맨 아래 곰돌이 푸 침대 사진 참고). 이 모든 인형들은 든든하게 내 침대 옆을 지키고 있다.

곰돌이 푸 과자와 틴케이스

성인이 된 후에는 과자 선물은 거의 받아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곰돌이 푸 과자 선물을 받았다. 귀여운 곰돌이 푸 캐릭터가 그려진 과자 안에는 달콤한 초콜릿이 들어있었다. 초콜렛은 이미 다 먹었지만, 틴케이스는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어떤 날은 작은 간식들이 들어있었고, 그 간식이 떨어진 후에는 가챠샵에서 뽑은 작은 피규어들이 들어있었다. 그리고 지금은 머리끈과 머리핀이 들어있다. 유용하고 귀여운 보관함이다.

티포트 & 상자 & 피규어 & 미니어처 & 달력 & 차 보관함

그 외에도 다양한 곰돌이 푸 물건이 있다. 

그 중 내가 구입해서 더 애정을 가지고 있는 두 개의 물건이 있다. 위 사진에서 왼쪽위에 있는 하얀색 티포트와 오른쪽위에 있는 곰돌이 푸 피규어이다. 해리포터와 관련된 물건 외에는 장식품을 별로 구입하지 않던 나에게는 꽤나 마음을 먹고 한 지출이었다(해리포터를 구입할 때 아깝지 않던 돈이 다른 거 살 때는 너무 아깝다ㅋㅋ). 

그리고 오른쪽위 사진에서 곰돌이 푸 피규어 옆에 있는 미니어처는 내가 만든거다. 꿀단지를 제대로 만들지 못해서 아쉬움이 남지만, 서툴게나마 만들어봤다(2017/08/17 - [공예 Handmade/작은세상, 미니어처] - 열일곱 번째 미니어처 하우스 - 곰돌이 푸 미니어처 하우스).

그 외에도 곰돌이 푸 책 4권, 올 해 달력, 다이소에서 구입한 곰돌이 푸 수첩 두 개와 작은 상자, 나무 보관함에 곰돌이 푸 피규어를 붙여 만든 차 보관함도 있다. 

침대

그리고! 곰돌이 푸 침실을 꾸며보겠다고 결심하게 된 가장 큰 이유! 올 초에 선물 받은 곰돌이 푸 침대이다. 나름 디즈니 정품이고, 매트리스가 너무너무 좋다!! 곰돌이 푸 팔을 안고 잠들면 너무너무 포근하다. 

위에 사진은 곰돌이 푸 침대가 처음 도착했을 때 찍은 사진이고, 지금 완성된 침대의 형태는 아래로 조금만 내려보면 볼 수 있다. (내 침실 내가 설명하면서 내가 들떠있는 상태ㅋㅋㅋㅋ)

지금 집으로 이사오기 전에는 작은 책장에 곰돌이 푸 물건들이 들어있었다. 그 책장을 보고 있으면, 멍청하고 느리지만  언제나 현재를 충실하게 살아가는 푸가 '괜찮아'라고 말해주는 것만 같았다.  

 

짜잔! 드디어 나의 곰돌이 푸 침실 사진!

국어사전에서 '아늑하다'는 '포근하게 감싸 안기듯 편안하고 조용한 느낌이 있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딱 나의 곰돌이 푸 침실에 적절한 단어인 것 같다.

곰돌이 푸와 관련한 물건을 정리하다보니 주변 사람들에 대한 감사함이 저절로 생겼다. 크든 작든 어떤 이유에서든 나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감사했다. 이제는 그 관심과 애정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나눠볼까 한다. 곰돌이 푸와 관련한 몇 가지만 남기고, 대부분의 물건들은 아이들에게 나눴다. 어딘가에서 곰돌이 푸와 친구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마음에 품고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영화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원제: 크리스토퍼 로빈)' 장면 중

 

반응형